남해군 신청사 기본설계 완료…실시설계 본격 진행

 남해군 신청사 기본설계 완료…실시설계 본격 진행

남해군 신청사 기본설계 완료…실시설계 본격 진행

남해군 신청사 기본설계 완료실시설계 본격 진행

500년 역사 읍성과 느티나무 어우러진 열린 공간

남해군 청사신축사업 연내 발주 목표

 

남해군은 531일 제11차 청사신축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기본설계안을 확정했다. 이로써 신청사 실시설계가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특히 그동안 사업 지연 요소였던 매장문화재 발굴, 행정동 합동, 주차장 확충 등 주요 쟁점이 해소됨에 따라 연내 사업 발주가 기대된다.

이날 공개된 기본설계안의 주요 내용은 군민홀 500석 규모 포함 청사 4면 도로 3차선 및 인도 확보 교통처리계획 cctv관제센터 본청배치 1층 로비, 주민이 자유롭게 이용하는 열린공간 구성 등이었다.

 

남해초등학교 방면으로 넓은 광장이 조성될 예정이며, 500년의 역사를 지닌 남해읍성과 느티나무 보호수를 보존해 공원 같은 청사로 자리매김 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동서남북 어디서든 접근하기 용이한 열린청사로 구현된다.

아울러 청사주변 4면 도로는 남해초등학교 통학로와 연계해 연내 전선지중화 공사를 우선 시행할 예정이다.

 

남해군은 인허가의 첫 단계인 교통영향평가는 원만한 심의를 거쳐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고 남아있는 설계내역서 산출, 설계경제성 검토(VE), 건설기술심의를 거쳐 연내 발주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속도감 있는 추진을 예고했다.

 

한편 남해군은 합리적인 건축계획 수립을 위해 기술자문위원회 검토와 청사신축추진위원회 의결로 청사와 의회 1+1 설계안을 확정하였으며, 지난 1월 군민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2024-06-03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