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여성친화도시‘여성 창업 교육’시제품 품평회

남해군 여성친화도시‘여성 창업 교육’시제품 품평회

남해군 여성친화도시‘여성 창업 교육’시제품 품평회

남해군 여성친화도시여성 창업 교육시제품 품평회

업체별 맞춤형 브랜드 및 포장디자인 개발

 

남해군은 지난 29일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 창업 교육-시제품 품평회를 개최했다.

여성 창업 교육은 여성친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여성 창업자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를 도모하고자 지난 4월부터 진행됐다.

남해군에 거주하며 사업장을 둔 창업 5년 미만의 여성 기업 대표자 3명이 참여하여 업체별로 맞춤형 브랜드 및 포장디자인을 개발했다.

교육에 참여한 업체는 디자인 전문회사의 이론교육을 수료했고, 맞춤형 컨설팅도 받았다. 상품 고유의 가치와 신뢰도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브랜드와 포장디자인에 공을 들였으며, 최종적으로 상품출원까지 진행했다.

 

특히 이번 시제품 품평회에는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도 함께 참석하여 여성친화도시 추진사업에 대한 모니터링을 함께 진행하였다.

여성 창업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제일식품 신숙현 대표는 혼자서 제품을 만들고, 개발하고, 유통하고, 판매까지 하는 일이 참 쉽지가 않다. 브랜드와 포장디자인을 만들어야지라는 막연한 생각만 가지고 있었는데, 좋은 기회에 교육에 참여해 저희 식품만의 브랜드와 포장디자인을 개발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고 밝혔다.

 

류기찬 주민행복과장은 관내 여성 창업자분들의 제품에 브랜드와 디자인을 입혀 상품의 이미지를 높여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앞으로 여성친화도시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군민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4-05-31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