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동면, 민관협력‘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봉사

삼동면, 민관협력‘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봉사

삼동면, 민관협력‘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봉사

삼동면, 민관협력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봉사

한전MCS() 남해지점-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합동 실시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한전MCS() 남해지점이 합동으로 지난 529일 삼동면 내 취약계층 가구에서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펼쳤다.

대상 가구에는 각종 생활 폐기물이 쌓여 있어 주거환경개선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날 주거환경개선 청소봉사에는 삼동면 직원, 삼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을 비롯해 한전 MCS() 남해지점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집 청소 후 수거된 폐기물 양은 2톤 정도였으며,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회원은 각종 쓰레기와 오물로 힘든 봉사였지만 깨끗해진 집안 환경을 보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영옥 위원장은 봉사자들의 헌신으로 어려운 이웃이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되었다앞으로도 면내 취약계층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는 언제라도 달려가겠다고 전했다.

신병헌 한전MCS() 남해지점장은 삼동면과 업무협약 후 면내 사각지대 대상자 발굴과 취약계층 환경개선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삼동면과 지난 202311월에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는 한전MCS남해지점은 관내 전기요금 검침 시 복지사각지대 발굴, 노후 전등 교체, 생필품 제공 등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2024-05-31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