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전어린이도서관, 코딩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화전어린이도서관, 코딩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화전어린이도서관, 코딩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화전어린이도서관, 코딩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인공지능과 코딩으로 꿈꾸던 북튜버 되기!”

남해화전어린이도서관은 624() 오전 9시부터 남해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이야기가 있는 코딩 프로그램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야기가 있는 코딩프로그램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최·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전국 도서관 중 100개관을 선정하여 책읽기와 디지털 기술이 융합된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한다.

이야기가 있는 코딩은 크게 2단계로 진행된다. 먼저 선정 도서인 <무영이가 사라졌다><고기 말고 그럼 뭘 먹으라고>를 이야기 교사와 함께 읽고, 생각하고, 토론하는 창작활동을 하게 된다. 이어서 코딩 교육기관 플레이코딩소속 황규하 전문 강사가 인공지능 플랫폼을 활용한 가상공간(메타버스)에 책 속 이야기를 코딩으로 표현하는 강의를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713()부터 83()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운영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 10명이며, 별도 수강료와 재료비는 없지만 참여시 반드시 개별 노트북(window10 이상)을 지참해야 한다.

수강신청은 남해군청 홈페이지에서 별도 회원가입 없이 본인인증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624() 9시부터 선착순 접수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남해군청 홈페이지 또는 화전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행정과 교육협력팀(860-386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중구 행정과장은 책 읽기와 디지털 기술이 융합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남해군 아동들이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찾고 사고력과 창의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2024-06-17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