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죽방렴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 홍보대사”

“우리가 죽방렴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 홍보대사”

“우리가 죽방렴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 홍보대사”

우리가 죽방렴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 홍보대사

지족초 죽방렴소년단’, 장충남 군수와 만남

자발적인 홍보활동 소개 및 남해군 활동사항 경청

 

죽방렴 어업의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를 위해 자발적인 홍보활동을 펼쳐 온 지족초등학교 학생들이 26일 남해군청에서 장충남 군수와 만났다.

지족초 56년 학생들은 자체적으로 죽방렴소년단을 구성해 지역에서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지족초 학생들은 그동안 남해 죽방렴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를 추진해 온 남해군의 활동 사항을 경청하는 한편, 자율적으로 펼쳐온 그간의 홍보활동을 장충남 군수에게

소개했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재료까지 구입한 죽방렴 키트를 함께 제작하기도 했다.

남해군의 죽방렴 어업은 500년 동안 이어온 원시어로 방법으로, 선조들의 지혜와 얼을 고스란히 간직한 어업유산이다. 해양수산부는 죽방렴을 국가중요어업유산 제3(2015)

지정한 바 있으며, 남해군은 20223월부터 남해 죽방렴을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등재하기 위해 자원조사와 전문가 자문 등을 진행해 왔다. 그 결과물을 정리해 지난 616일 국제연합 식량농업기구(FAO)에 제안서를 최종 제출했다.

 

장충남 군수는 우리 지역의 고유한 문화자원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자발적인 활동이 기특하고 대견스럽고, 감사할 따름이라며 죽방렴이 세계중요농업산으로 등재돼 남해군민의 자긍심을 드높일 수 있는 날을 함께 기대하자고 밝혔다.





2023-07-27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