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2차) 대상자 모집


남해군,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2차) 대상자 모집

남해군,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2차) 대상자 모집

 
남해군이 ‘2024년 도시재생 주민 공모사업(2차)’ 참여자를 7월 18일부터 7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남해읍 도시재생 중심시가지 사업구역(남해읍 북변리 157번지 일원)을 포함한 지역이 사업 대상지이며, 일반공모와 기획공모로 구분된다. 

일반공모는 남해군 내 거주하는 군민 3인 이상 모임이 대상이며 △주민들이 마을의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제안하는 사업 △지역 특성을 살리고 도시재생 사업의 취지와 연관된 사업에 대해 최대 5백만 원을 지원한다.

기획공모는 사업자등록증, 고유번호증을 보유한 단체 또는 남해군민이 참여할 수 있다. 지원분야에 대한 전문자격 또는 관련 경력을 가진 사람을 포함한 3인 이상의 모임·단체가 대상이다. 

사업분야는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미관개선, 안전도 향상 등) △창생플랫폼 공간 아카이빙 △친절 캠페인, 친절·힐링 관광수용태세 교육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콘텐츠 발굴․운영 (공연, 강연, 행사, 체험 프로그램) △남해전통시장, 경남도립남해대학과 연계 사업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자체 브랜드 상품 개발·홍보 △기타 도시재생과 관련한 사업 등이다. 최대 1천만 원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남해군청 홈페이지 공고고시 또는 남해군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에 1차로 신청한 단체는 7개 단체이며, 7~10월까지 소상공인 매거진 제작, 버스킹 밤공연, 어르신 리마인드 웨딩촬영 및 전시, 반려견과 함께하는 남해읍 순찰 등 주민이 기획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할 예정이다.

박진평 도시건축과장은 “주민이 필요로 하고 지역이 더욱 활기를 띨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 될 수 있도록 사업에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2024-07-24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