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마을행복나눔터 활성화를 위한 읍면 담당자 간담회

마을행복나눔터 활성화를 위한 읍면 담당자 간담회

마을행복나눔터 활성화를 위한 읍면 담당자 간담회

 
남해군은 지난 19일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마을행복나눔터(우리마을 행복봉사단)의 활성화를 위한 읍면 행정복지센터 업무 담당자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장 및 담당자 15명이 참석했으며, 홍보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마을행복나눔터(우리마을 행복봉사단) 사업의 효율적인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업무를 추진하면서 느꼈던 애로사항이나 개선 필요사항, 우수사례 공유 등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마을행복나눔터(우리마을 행복봉사단)는 사회적 취약계층의 생활과 직결되는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추진됐으며, 지난해 6월 221개 마을 511명이 참여해 발대식을 가진 바 있다.

손미경 복지정책과장은 “간담회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사업을 보완해 마을행복나눔터(우리마을 행복봉사단)의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을행복나눔터(우리마을 행복봉사단)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형광등 교체, △방충망 교체, △수도꼭지 수리 등 군민 불편 해소를 위해 280여 건의 소규모 수리·수선이 지원되었으며, 하반기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채널(SNS, 리플릿 등)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2024-07-22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