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남해대학, 공공데이터 활용 실무자 간담회 개최

남해군-남해대학, 공공데이터 활용 실무자 간담회 개최

남해군-남해대학, 공공데이터 활용 실무자 간담회 개최

남해군과 경남도립남해대학이 지난 16일 데이터기반행정 및 공공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한 실무자 간담회를 대학 본부 혁신 교육지원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남해군 정보전산팀장과 경남도립남해대학 빅데이터융합 센터장 등 각 기관의 데이터기반행정 및 공공데이터 활용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빅데이터 분석 우수사례와 공공데이터 보유 현황을 상호 공유하고, 공동 활용가능한 데이터 발굴 및 활용 방안에 대해 활발히 의견을 나누었다.

남해군 이기성 정보전산팀장은 “이번 간담회는 경남남해도립대학과의 데이터 협업 체계를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라며, “이후 양 기관 간 데이터 공유가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홍태 남해대학 빅데이터융합센터장은 “우리 대학과 남해군이 보유한 데이터를 서로 공유하고 활용한다면 대학을 비롯한 지역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데이터의 실질적 활용 방안을 모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은 군민들에서 더 나은 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해 남해군 스마트 로봇친구 디지털 사랑방 대학생 자원봉사 참여, 남해대학 정보문화센터 활용 등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2024-07-18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