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관광 구독 플랫폼‘남해로ON’주민증 제휴업체 모집

남해관광 구독 플랫폼‘남해로ON’주민증 제휴업체 모집

남해관광 구독 플랫폼‘남해로ON’주민증 제휴업체 모집

 ‘남해 관광주민증’을 디지털 인증 방식으로 전환한 ‘남해로ON 주민증’이 출시된다.

 ‘남해로ON 주민증’은 온라인 남해여행 구독 플랫폼인 남해로 ON의 핵심사업이다. 남해관광문화재단은 이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남해·사천·하동 등 서부지역에 사업장을 둔 업체 및 기관을 대상으로 제휴처 모집을 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관광객이 남해로ON 온라인 홈페이지(www.namhaeon.com)에서 패스권(기존 남해관광주민증)을 발급받은 후 제휴처를 방문하면, 관광객에게 할인 및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기존 남해관광주민증의 단순 실물 이미지 인증 방식에서 디지털 인증 방식으로 전환하면서 방문객의 수요와 욕구 등 다양한 남해안 관광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집계된 통계 자료는 관광객 눈높이에 맞는 수요지향적 관광마케팅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남해·사천·하동을 삼각 관광 루트로 묶어 광역 단위의 관광 권역 형성으로 서부 경남 관광의 시장 확대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남해군 관광문화재단은 제휴 참여 업체의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대외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본 모집은 7월부터 12월 4일까지 네이버폼 (https://naver.me/FEU2zYib) 을 통해 상시 추진된다. 자세한 사항은 남해관광문화재단 홈페이지(www.namhaetour.org)내 고시·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해관광문화재단 조영호 본부장은 “남해, 사천, 하동을 연계한 디지털 인증 방식 도입으로 관광객과 지역 업체 모두에게 보다 편리하고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남해로On 주민증 사업을 통해 서부 경남 지역 남해안 관광 활성화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4-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