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노인대학장협의회 간담회 개최

남해군 노인대학장협의회 간담회 개최

남해군 노인대학장협의회 간담회 개최

남해군 노인대학장협의회(회장 박종업)는 지난 25일 노인복지관에서 군내 13개 노인대학장 및 군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노인대학 상호발전 및 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순회특강 지원 확대, 노인대학 강사료 현행화 등 노인대학 활성화를 위한 여러 방안이 제시됐다.

 

박종업 회장은 우리 지역사회를 위해서 늘 봉사하는 마음으로 상반기 노인대학을 잘 이끌어 오신 학장님들께 감사드린다.”우리끼리 작은 것이나 큰 것이든 간에 허심탄회하게 나누어 가면서 서로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남해군의 어르신들이 행복한 여가생활을 보내는데 가장 크게 기여하는 곳이 노인대학이다. 노인대학을 운영하는 학장님들에게 항상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건강관리 잘 하시고 어르신들이 노인대학에서 건강하게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부탁했다.

한편, 남해군에는 13개의 노인대학(노인교실)이 운영되고 있으며, 1559명의 학생이 등록되어 있다. 노인대학에서는 특강, 노래교실, 풍물, 민요장구, 한춤, 요가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추진되고 있다.

 




2024-06-27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