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시니어 평생학습 지역 활동가 15명 임명

남해군, 시니어 평생학습 지역 활동가 15명 임명

남해군, 시니어 평생학습 지역 활동가 15명 임명

남해군, 시니어 평생학습 지역 활동가 15명 임명

읍면 평생학습센터 운영 및 마을 평생학습 활성화 기대

 

 

남해군은 116()부터 26()까지 9일간 남해평생학습관에서 남해군 시니어 평생학습 지역 활동가 양성과정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15명의 남해군 시니어 평생학습 지역 활동가를 임명했다.

 

남해군 시니어 평생학습 지역 활동가 양성은 평생학습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노인일자리 사업이다.

2023년 시범사업으로 추진됐으며, 올해부터 각 읍면과 남해대학, 노인복지관, 어르신배움터에 총 15명의 활동가를 배치하여 남해군 평생학습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시니어 평생학습 지역 활동가들은 9일간 3시간씩 총 27시간 동안 남해군 평생학습과 시니어 평생학습 지역활동가의 역할 프로그램 운영 지원 자원발굴 및 홍보 개인정보 보호 등 활동가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강의를 수강하였다.

 

임명된 15명의 활동가들은 21일부터 1031일까지 9개월 동안 각 읍면의 마을회관과 경로당 등을 찾아 남해군 평생학습을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의 역량 있는 강사를 발굴하고 지역의 유휴시설을 평생학습 공간으로 활용하는 등 남해군의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평생학습을 활성화하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남해군 관계자는 평생학습 지역 활동가들의 활동을 통해 읍 지역에만 편중되어 있던 남해군 평생학습이 면 지역과 마을 곳곳으로 뻗어 나가 군민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원하는 것을 배우는 평생학습 환경이 조성될 수 있기를 바란다.”새로운 인생 2막을 펼쳐나가는 평생학습 활동가들에게도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남해군은 읍면 평생학습센터 지정 및 운영을 준비하고 있으며, 마을 단위 평생학습 활성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본 사업과 기타 남해군 평생학습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청 행정과 교육협력팀(055-860-3866)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4-02-01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